코스공략

Course Information

  1. 1H
  2. 2H
  3. 3H
  4. 4H
  5. 5H
  6. 6H
  7. 7H
  8. 8H
  9. 9H
몬테로사코스1번홀

1Hole

연못과 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코스

Tip!
우측 법면과, 티 주변에는 야생화 장미가 만발하고 티잉 그라운드에 올라서면 우측의 대형 연못과 물위에 떠 있는 새집은 풍요롭고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Blue Tee가 459m로 Par4홀로서는 국내에서 가장 긴 홀이고, 화이트 티도 407m나 되므로 단타나 하이 핸디캡퍼는 쓰리 온을 목표로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Fairway 왼쪽으로는 Water Hazard가 있으므로 Fairway 가운데 보다 약간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몬테로사코스2번홀

2Hole

2단 그린의 색다른 묘미가 있는 코스

Tip!
2단 그린으로 조성되어 있어 색다른 묘미가 있다. 티잉 그라운드에 올라서면 멀리 백화산이 한 폭의 동양화 같이 다가서며 바로 앞에는 계곡을 건너 치는 홀이다. 계속되는 오르막 홀이므로 세컨샷부터 한두 클럽 길게 잡고 공략해야 한다. 심한 Slice가 나면 우측 Hazard에 빠질 수가 있고, 심한 Hook성 구질은 급경사 법면에 떨어져 다음 샷에 어려움이 있다.
몬테로사코스3번홀

3Hole

완만한 Par3홀 코스

Tip!
아주 완만한 내리막 Par3홀이다. 그린 중앙을 보고 안전하게 공략을 하면 무난히 좋은 스코어를 낼 수가 있다.
몬테로사코스4번홀

4Hole

아주 Flat한 우-도그렉(dogleg)홀

Tip!
아주 Flat한 우-도그렉(dogleg)홀이다. 전방에 보이는 진달래 마크 타겟을 보고 공략하며, 착지점은 폭 110m가 넘는 넓은 Fairway나 티잉 그라운드가 길고 좁게 조성되어 Shank나 Slice를 조심하면 무난히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는 서비스 홀이다.
몬테로사코스5번홀

5Hole

Flat 한 좌-도그렉(dogleg)홀

Tip!
Flat 한 좌-도그렉(dogleg)홀이다. Fairway가 워낙 넓으므로 코스 가운데로 공략하면 무난하고, 30m정도 거리 이익을 보려면 티샷 시 드로우 볼로 시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실패 시 좌측 Rough로 떨어질 수도 있다.
몬테로사코스6번홀

6Hole

울창한 계곡을 넘기는 스릴 있는 홀

Tip!
195m에 Blue Tee. 143m에 White Tee등 모두 울창한 계곡을 넘기는 스릴 있는 홀이다. 계곡을 의식하지 말고 본인의 거리와 골프 club을 믿고 마음을 비운 샷을 하면 홀인원이나 버디, 파를 기대할 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홀이다.
몬테로사코스7번홀

7Hole

홀 전체가 곧게 뻗어 한눈에 들어오는 파5홀

Tip!
티샷이 계곡만 넘기면 넓고, Flat한 Fairway가 기다리고 있다. 티잉 그라운드에서 Fairway로 이동하는 카트로 좌·우는 원시림이 우거져 있다. 100m가 넘는 넓은 Fairway 가운데로만 공략하면 된다. 홀 전체가 곧게 뻗어 한눈에 들어오는 파5홀로써 전방에 보이는 타겟을 보고 티샷한다. 계곡을 넘기는 거리가 160m가량 되므로 하이핸디 캡퍼는 계곡 건너편 골드티에서 티샷을 할 수 있다.(로컬룰 제정)
몬테로사코스8번홀

8Hole

홀 전체가 내리막 파4홀

Tip!
내리막 파4홀로써 페어웨이가 넓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버 대신 페어웨이 우드나 롱 아이언 등의 클럽선택으로 정교한 티 샷이 요구 된다. 풀 스윙보다는 펀치 샷으로 탄도를 낮게 치는 것이 이 홀의 Tip. 홀 전체가 내리막이므로 세컨 샷은 한 클럽 짧게 잡고 그린을 공략하되 슬라이스에 각별히 주의할 것.
몬테로사코스9번홀

9Hole

넓은 Fairway 중앙으로 공략

Tip!
진달래 마크를 보고 티샷한다. 그린 왼쪽에 Water-Hazard가 있으나 그린 공략에는 크게 방해받지 않고 넓은 Fairway 중앙으로 공략하면 된다.